안녕하세요. 이과장입니다.
저희 부부는 시장에 가는 걸 좋아해요.
저희 동네에 청량리 청과물시장이 있는데 전국에서 전국에 내놓고 경쟁할 정도로 시장의 규모가 정말 큽니다.
청량리시장은 청과물시장부터 농수산물시장, 약령시장, 경동시장(도매) 까지 엄청 큰 블록을 형성하고 있어요.
거의 2주에 한번씩은 가는 것 같은데 물론 채소, 과일이 대형마트나 동네마트에 비해 저렴한 것은 물론이지만, 시장하면 역시 먹방이죠! 시장 맛집에서 밥을 먹고 쇼핑을 하면 배도 든든하고 충동소비를 막을 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청량리 시장에 있는 냉면 3대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제 완연한 봄날씨인데 금방 여름이 될 것 같아요. 여름의 대표메뉴는 바로 냉면이죠. 냉면 매니아인 이과장이 정말 좋아하는 청량리시장 냉면맛집 세 군데를 소개해드릴게요!
** 평양냉면
주소 : 서울 동대문구 홍릉로 14-3 (청량리역 1호선 2번 출구 도보 1분)
주차 : 식당 전용주차장 없으나 청량리시장 주차장 이용가능 (다소 거리가 있음)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평양냉면 식당은 원래 청량리시장 안에 냉면 골목에 있었어요. 저희는 그 곳에 있을 때 알게되서 여름에 종종 먹으러 갔었는데 갑자기 식당 위치를 옮겼더라구요. 큰 길가에 위치해서 청량리역과는 더 가까워졌고 내부도 훨씬 넓어지고 좋아졌더라구요.
큰 길가에 바로 있으니 저 입구를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옆에 오복치킨이라는 곳도 있던데 냄새에 유혹될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
식당 내부 사진이에요. 이전보다 매장도 커지고 테이블 간의 간격도 넓어져서 훨씬 쾌적해졌어요!
메뉴는 냉면 외에도 안주류도 꽤 다양하게 있어요. 저희는 돼지수육, 평양만두, 녹두지짐 먹어봤는데 다 먹을만 했지만 역시나 이 곳은 냉면이 젤 맛있어요!
이 날은 가볍게 냉면 2개, 동동주 1병 주문했습니다.
남편은 평양냉면을 잘 못 먹는데 이 곳 냉면은 좋아해요. 다른 평양냉면과는 다르게 조금 진한 맛이라서 그런 것 같아요. 육수가 정말 진하고 맛있어요. 원래 냉면은 육수 맛으로 먹는거라고 하지만 이 곳은 정말 맛있기 때문에 육수까지 다 마셔야해요. 육수까지 다 마시려면 저에게는 양이 좀 많아서 항상 남편에게 면을 조금 덜어주면 완냉 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맛있게 먹고 갑니다 :) 이 곳은 무조건 물냉면 한그릇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 할머니냉면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37길 51 (청량리역 1호선 2번 출구 도보 4분)
주차 : 식당 전용주차장 없으나 청량리시장 주차장 이용가능 (다소 거리가 있음)
영업시간 : 매일 10:00 - 21:30
메뉴 : only 냉면 (보통 or 곱배기)
할머니냉면은 동네주민 아니더라도 많이들 알고 있는 유명한 곳이에요. 이 곳은 매운 냉면으로 유명하답니다. 매운거 잘 드시는 매니아층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에요. 붐빌때는 웨이팅도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청량리 냉면 골목으로 조금 들어가다보면 만날 수 있어요.
저는 이 날 비오는 일요일 오전에 아침으로 매운 냉면을 때리러 갔는데 들어가보니 두 테이블 정도만 손님이 계시더라구요. 먹다보니 점점 매장이 차기 시작했어요.
지나 온 세월을 보여주는 테이블들이 협소한 공간에 있지만 테이블마다 칸막이가 되어 있어서 어느정도 옆테이블과는 분리되어 있다고 할 수 있네요.
메뉴는 앞에서 말씀드린대로 오로지 냉면만 파는 곳입니다.
냉면을 주문하면 면 & 양념 & 고명이 올려져있는 한 그릇과 육수가 별도로 나옵니다.
저희는 이 곳에 두번째 방문이었는데요. 첫번째 방문때 매운맛에 호되게 당해서 양념을 덜어서 먹었거든요. 그래도 매운맛에 콧물이 줄줄 났어요. 그런데 옆 테이블들의 손님들은 정말 대단했어요. 저희 테이블을 제외하고는 모두 다대기 추가 요청하셨고, 어떤 테이블은 설탕 빼달라고 하시고, 또 어떤 테이블은 무절임을 다대기에 찍어서 드시더라구요.....^^
이 곳은 앞서도 말씀드렸지만 매운거 잘드시는 분들께 정말 강추합니다.
저희는 매운거 잘 못먹지만 매워서 너무 고통스러웠지만 그래도 맛은 있습니다. 약간.. 중독성있는 맛이에요. 매운거 잘 드시는 분들 한번 꼭 청량리 매운냉면 맛집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 봉평메밀막국수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왕산로 177-3 (청량리역 1호선 1번 출구 도보 1분)
주차 : 식당 전용주차장 없으나 청량리시장 주차장 이용가능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저녁 9시에 전화했었는데 마감했다고 했었어요. 전화 해보고 가세요!)
냉면만큼 막국수를 좋아하는 이과장이에요. 막국수도 물막국수를 좋아하지만 이 곳은 명태회무침을 고명으로 올려줘서 양념물막국수 느낌이에요. 이 곳에 오면 항상 막국수 & 수육을 주문한답니다. 막국수만큼 수육도 아주 맛드러져요.
근데 이 곳의 별미는 주문한 메뉴가 나오기 전에 애피타이저(?)처럼 나오는 보리밥인데요.
보리밥에 밑반찬으로 나오는 열무김치를 넣고 된장에 비벼먹으면 이거 정말 입맛을 싹 돌게 하는 맛입니다.
보리밥 먹고 조금 기다리면 이제 메인 메뉴들이 나오구요. 막국수도 그렇고 수육도 주문하고 나오기까지 그렇게 오래걸리지 않았어요.
이 곳은 세 번 정도 방문한 것 같아요. 거의 항상 메밀물막국수 2개, 울금 명태수육 1개, 막걸리 1병 이렇게 주문했었는데 이 날은 남편이 메밀 칼국수를 먹어보고 싶다고 해서 처음으로 칼국수도 시켜봤어요.
칼국수면도 메밀면인데 막국수보다 칼국수가 메밀향이 훨씬 강하더라구요. 전 원래 차가운 면요리를 좋아하기 때문에 칼국수보다는 막국수가 더 맛있었습니다.
막국수 위에 고명으로 올려져 있는 메밀싹이에요. 처음 먹어봤는데 새싹같은 식감이고 괜찮았어요. 메밀싹무침도 별도 메뉴로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조금 궁금한 맛이네요. ㅎㅎ
수육은 울금 명태 수육이에요. 수육 색깔이 노란게 예쁘죠. 처음엔 울금이 강황인줄 알았는데 다른거였네요.
강황은 뿌리줄기이고 울금은 덩이뿌리를 사용해 건조한 것이라고 해요. 울금의 효능으로는 혈액순환을 돕고 생리통, 생리불순 등을 완화시켜준다고 해요. 또한 정신을 맑게 하고 담즙 분비 촉진과 담낭 결석 치료에도 쓰일정도로 좋은 재료네요!
울금 수육에 명태를 얹어서 먹으면 정말 꿀맛입니다. 명태무침이 양이 정말 많아요. 그래서 막국수에 있는 명태무침 다 먹으면 수육에 있는거로 같이 먹어도 남을 정도에요. 그리고 이 곳의 수육은 소자가 12,000원인데요. 가격대비 양이 정말 많아요. 막국수랑 수육과 함께 막걸리 한잔하면 정말정말 배불러요.
봉평메밀막국수는 청과물시장 입구와 정말 가까워요. 시장에서 장보려면 에너지가 많이 필요하니 메밀막국수 한그릇하고 가시는 것 강추입니다!
지금까지 청량리시장맛집, 청량리냉면맛집, 평양냉면 / 할머니냉면 / 봉평메밀막국수 내돈내먹 후기였습니다 :)
'Food & Coffe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대역 내추럴와인바 "라메종뒤땅", 분위기 좋은 서초동 와인바 추천 (0) | 2021.06.14 |
---|---|
마장동 갈비탕, 칼국수 맛집 / 간판 없는 식당 (0) | 2021.06.10 |
천안 근교 카페, 일본 감성 카페 "교토리" (구공 주식회사) (0) | 2021.05.04 |
여의도 콘래드 서울 버티고(Vvertigo) 루프탑바 (0) | 2021.04.28 |
한남 코르소 CORSO, 한남동 맛집 고메이494 이탈리안 레스토랑 (0) | 2021.04.28 |
댓글